삶에 도움이 될 것 같은 공유하고 픈 것들

겨울 제주도 2박 3일 가족 여행 -첫째날

여름과 가을에 몇번 제주도를 갔다 온 적은 있지만.

제주도 겨울 여행은 처음이었다.

제주도 겨울 여행의 목적은

한라산 눈꽃 여행을 중심으로

제주도 겨울 풍경을 머리에 담아 두고 오는 것이었다.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나

텔레비젼에서 제주도의 겨울 한라산에서 눈꽃을 보고 즐거워 하는 사람들의 얼굴을 보면서 저기에 나도 있어야 겠다고

몇번이나 생각을 했다가.

드디어 실천

계획을 짜는 데 있어서

중점을 둔 점은

첫번째는 한라산 등반을 실패 하지 않는 것

그래서 정보를 모아 본 결과

제주도와 한라산의 날씨는 변덕이 심해서 겨울에는  툭하면 입산이 금지되는 시기가 많다는 사실을 알게됨

한 겨울이나 눈이 많이 내리는 시기는 실패 할 수 있다.

최종 결정일은 2월 중순 - 한겨울도 피하고, 알아본 바 눈도 적게 오는 시기, 물론 이 시기도 재수 없으면 위험 할 수도 있다

결론부터 말하면 대성공

화창하고 파란 하늘, 한라산 등반에 무리없는 약간 추우면서도 힘들지 않는 날씨, 그럼에도 제주도의 바람을 실컷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얻을 수 있었다.

2박 3일 일정

첫째날 - 새벽 6시 30분 김포공항 출발 7시 40분 제주공항 도착

## 새벽 비행기 권해 보고 싶다. 비행기 안에서 해를 뜨는 것을 보는 것도 장관이다

공항 근처 식당에서 아침식사 후

## 택시를 타고  된장찌개와 해장국이 유명하다고 하는 식당에 도착

별점: 3/5점 아침에 먹기에 좋은 개운한 맛. 그러나 공항에서 택시로 택시비 8000원이 나오는 거리 (공함에서 엄청 가까운 줄 알았는 데 그게 아니었음. 그래도 따뜻하게 속 편하게 한끼 식사 잘함)

9:00 숙소 도착 (신라스테이 호텔, 호텔에 짐으 맡겨 놓고, 렌트한 차량을 호텔에서 인계 받음(소형 레이. 여행 내내 충분한 공간과 편안함을 제공해준 렌트카 --(제주렌트카) 친절하게 상담도 잘 해주고, 신라 스테이 호텔에 숙박한다니 추가 할인도 해줌 차량도 깨끗하게 잘 관리되어 있음.

10:00 우도를 향해 출발

## 첫날의 여행은 제주도 동부쪽에 모두 모아 두었다. 우도를 갔다가 성산 일출봉을 갔다 오면 하루 일정을 마무리 하기로 함.

제주시에서 우도 까지 생각보다 멀었다. 1시간 30분 소요

11:30 우도 도착

##우도를 들어가기 위하여 성산 여객 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들어감. 차를 가지고 들어갈 수도 있으나, 우리는 우도내에 도는 우도 버스를 이용하기로 함.

(우리 가족의 판단으로는 우도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우리 계획에는 훨씬 좋았던 것 같음. 우도는 길이 좁고 버스가 많이 다녀서 자가 차량 운전하는 것은 스트레스가 심할 수도 있을거라는 나만의 생각)

11:30 ~ 3:00까지 우도 여행

##우도에서 할 것이 생각보다 많고, 볼것이 많음 ....일찍 도착하지 않았다면 우도를 충분히 즐길 수 없을 지도 모름.가능한 빨리 가도록 권하고 싶다.

3:00~4:00 늦은 점심 식사 후 제주도로 다시 나옴

## 성산 일출봉으로 이동

4:30~ 5:30 성산 일출봉

## 30~40분이면 성산 일출봉에 올라 갔다 올 수 있음

꼭 올라가 볼 것을 권하고 싶다. 계단길도 편하게 잘 되어 있고, 올라가면 풍광이 너무 좋다

5:30 ~  7:00 숙소로 컴백

7:00~8:00 저녁 식사

## 신라스테이 호텔리어에게 물어본 근처 맛집을 찾아감

별점 :  4.5/5점, 깨끗하고, 푸짐한 메인메뉴를 중심으로 한 상 차림, 정갈하고 맛있는 밑반찬, 그리고 친절한 그리고 믿음이 가는  서비스

제주 여행 첫 식사

대봉 식당

아침 식사로 좋음. 시원한 된장찌게 추천. 기사 식당 처럼 기사분들이 아침부터 많았는 데 그분들은 선지해장국을 더 많이 드심.

우도 여객선을 타기 위한 성산포 여객 터미널

우도 여객선에서 바라본 우도

우측의 가장 높은 부분이 우도봉. 소가 누운 모양이라는 데 도대체 어딜 봐서 그렇다는 건지?

우도 버스 시간표 (2016년 판)

원하는 코스에 내려서 실컷 구경하고 시간에 맞는 버스를 타면 됨.

출발전에 기사 아저씨가 상세히 설명해주는 잘 듣고 시키는 데로 하면 되요.

제가 추천하는 곳은 1번  검멀태, 5번 서빈백사는 꼭 충분한 시간을 두고 즐기세요..

서빈백사의 산호 모래

성산 일출봉 입구에서

숙소인 신라 스테이

신라스테이 호텔리어 추천한 식당

호텔에서 걸어서 5분 거리

정말 추천하고 싶다.

너무 맛있게 먹다가 사진 찍는 것을 그만 ~~~~~~~블로거도 제대로 하려면 스스로를 자제 할 줄 알아야 하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