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이슈가 되는 의학정보

축축한 겨드랑이를 뽀송뽀송하게….

겨드랑이 보톡스 치료 ; 겨땀 주사

겨드랑이 다한증 치료 


기온이 올라가기 시작하면서 겨드랑이 땀 때문에 고민하는 환자분들이 조금씩 늘고 있어 간단히 치료 방법을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다한증의 단계

  • 1단계: 땀이 나는 것이 표가 나지 않으며,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다.

  • 2단계: 땀이 나는 것을 참을 수 있는 정도이며, 가끔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준다.

  • 3단계: 땀이 나는 것을 겨우 참을 만하고, 자주 일상생활이 방해를 받는다.

  • 4단계: 땀이 나는 것 때문에 , 항상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다.





겨드랑이 땀을 줄이는 다양한 방법

드리클로(발한 억제제)

      기전: 주성분인 Aluminum chloride hexahydrate가 물리적으로 땀 구멍을 막아 땀이 나는 것을 억제합니다.

주로 피부 표피층에 작용하므로 체내에 거의 흡수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땀을 억제시키는 것이 주목적


데오드란트( 방취제)

      기전 : 주성분인 Aluminum chlorohydrate가 주성분으로 땀 억제 보다는 땀이 날 때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것이 작용기전이라고 합니다.

      땀 냄세 제거가 주목적

      

보톡스 (보튤리늄 독소) : 겨땀주사

기전 : 땀샘 주변에 있는 신경세포의 아세틸콜린 분비를 억제하여, 땀샘의 기능을 근본적인 작용을 억제 한다.

땀샘들은 대체로 진피와 피하지방의 경계부위에 위치하므로, 진피내 보튤리늄 독소 주사로 땀의 분비를 억제 시킨다.

치료간 유지기간은 개인의 치료 반응 지속력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평균 6~7개월 정도이다.

발한 증상이 다시 나타나기 시작할 때 쯤부터, 1주일에 1~2회씩 국소 치료제를 사용하게 되면 투여간 기간을 늘리고 비용을 최소화 할 수도 있다.

환자 만족도가 높고, 치료 결과가 우수하다.


수술적 땀샘제거

기전: 진피아래에 있는 땀샘(에크라인 샘, 아포크라인 샘)을 수술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치료

액취증 수술이라고도 불리며, 지방흡입 수술을 이용하여 겨드랑이 피부 조직 아래를 긁어 내는 방법과 피부 절개를 이용하여 피부아래 조직을 직접 확인하면서 제거하는 방법이 있다.



2단계 이하에서는 국소치료제 (발한 억제제, 방취제)등을 이용한 치료도 효과가 있다. 제모나 면도전 후 사용을 금지하고, 손상된 피부나 상처가 있는 경우에도 사용을 피하는 등 몇가지 주의 사항을 지키면 사용이 쉽다. 그러나 간혹 피부가 예민한 경우에는 피부염이나 피부 자극증상, 갈라짐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3단계이상이거나 2단계이면서도 확실한 치료 효과를 얻고자 하는 경우에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도록 하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주로 보톡스를 이용한 치료(겨땀 주사)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겨드랑이 다한증이 효과가 우수하고 , 손 발바닥은 겨드랑이에 비해 효과가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더 자세한 설명은 

메디코스 클리닉(압구정)에서 

02- 543-6900으로 


내용이 만족스러우시면 추천 꾹 눌러 주세요. 미리 감사드립니다.